뉴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기사
지란지교시큐리티, 직스테크놀로지와 MOU…‘한국형 대안 캐드’ 시장 공략
데일리시큐 2023-01-16

직스테크놀로지 엄신조 대표(왼쪽),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

 

보안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티(대표 윤두식)는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직스테크놀로지(대표 엄신조)와 함께 국내 설계·제조 기업들이 안전하고 합리적인 설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란지교시큐리티 ‘다큐원(DocuONE)’과 직스테크놀로지 ‘직스캐드(ZYXCAD)’ 등 대표 제품의 기술 협력을 추진해 제품 호환성을 향상하고 국산 대안 캐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다큐원은 문서중앙화로 CAD 도면과 기업문서의 중앙관리로 외부 유출 방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다큐원을 사용하면 △랜섬웨어 차단 및 실시간 백신 검사 △권한별 접근 제어 △보안 협업 폴더 암호화 백업 등 철저한 보안으로 도면 보호가 가능하다.

직스테크놀로지 직스캐드는 자체 개발 SW로 안정적인 설계 환경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직스캐드는 △UI/명령어 러닝 타임 제로 △DWG 파일 완벽 호환 △웍스(Works) 기본 탑재로 180여개 서드파티 사용 가능 등이 특징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는 “CAD 도면은 설계·제조 기업에 있어 중요 지적재산으로 유출 방지가 필수적이며 이번 협약으로 대안 캐드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보안 영역까지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제조 생산 분야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