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뉴스 및 공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기업소식, 언론보도 등 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검색어 입력폼
검색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자사가 축적해 온 이메일 보안 기술력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 ‘제이볼트 체인(JVault CHAIN)’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비즈니스 글로벌화에 따라 컴플라이언스 적용 범위가 확대되며 이메일의 장기 보관과 함께 디지털 증거 능력 확보를 위한 데이터 위ž변조 방지와 무결성 기능을 제공하는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블록체인의 데이터 무결성을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에 접목해 기존 방식에 비해 월등한 이디스커버리(e-Discovery)를 제공하는 제이볼트 체인을 출시했다. 이메일 보안 시장 점유율 1위의 기술력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국내 최초 기업용 블록체인 상용 서비스다. 지난해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하고, 이달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섰다.

 

제이볼트 체인은 이메일 내용의 기록, 분산ž관리, 고유 키(Key) 값을 통한 권한 증명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이다. 블록체인의 불변적 속성을 이용해 원본 테이터의 위ž변조 방지는 물론, 기업 간 이메일 거래 내용에 대한 무결성 검증이 가능하다.

 

특히, 이메일 서버의 송수신 내역까지 증빙함으로써 강화되는 전자 문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 가능하다.

 

제이볼트 체인은 별도의 하드웨어 장비 없이도 아키텍처 레벨에서 고도의 무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쓰기 전용 스토리지 서버나 웜 디스크(WORM-Disk) 등 고가의 하드웨어 사양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구축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 기존 아카이브 시스템은 유지하고 일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연동해 용량을 증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 중심의 이메일 아카이빙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자사의 기존 아카이빙 솔루션 ‘제이볼트 플러스’와 동일한 성능으로 ▲데이터 용량 최대 60% 압축 저장 ▲다중화 검색 지원(본문, 첨부파일 내용 검색) ▲손쉬운 백업 및 복구 ▲직관적인 관리자 UI ▲아웃룩 및 그룹웨어 연동 등을 제공한다.

 

천명재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CTO)는 “제이볼트 체인은 데이터 보안성 강화 및 컴플라이언스 대응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자사의 강점인 콘텐츠 보안 기술력과 블록체인을 결합해 향후 이메일을 넘어 문서 등 디지털 자산으로 확장하여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 증명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전문보기]

등록일 : 2019-12-19   |  조회수 : 1986
등록일 : 2019-10-04   |  조회수 : 2051
등록일 : 2019-08-28   |  조회수 : 1731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악성메일의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웹사이트를 자사 홈페이지 내에 오픈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웹사이트는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 악성 이메일 공격에 대한 최신 유형 정보를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피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개설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 웹사이트를 통해 ▲실제 악성 이메일 미리보기 기능 ▲첨부된 파일의 유형 및 정보 ▲VirusTotal 탐지 내역 ▲상세 분석 보고서 ▲피해 예방 가이드 등 최신 이메일을 통해 유입되는 보안 위협 동향 및 분석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공개한다.

 

특히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의심 첨부파일 상세 분석 보고서는 보안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실제 악성코드가 실행되었을 때의 행위를 미리 분석하여 악성코드의 상세 행위와 이로 인한 피해를 예측할 수 있으며, 신ž변종 악성코드들의 추이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이해 및 사전 대응을 돕는다.

 

천명재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CTO)는 “정부 기관 사칭 및 정상 메일로 가장한 악성메일 및 표적 공격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무엇보다 발신자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며, 의심되는 메일 상의 링크는 세부 주소 확인, 첨부파일 열람 자제 등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주시하면 알려지지 않은 공격에 대한 사전 대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전문보기]

 

 

등록일 : 2019-07-15   |  조회수 : 3610
등록일 : 2019-07-08   |  조회수 : 3159
맨 앞 이전 5   현재페이지 6 7   8   다음 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