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뉴스 및 공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기업소식, 언론보도 등 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지란지교시큐리티, 산업별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 발간  
등록일 : 2017-03-07  |  조회수 : 1061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기업의 안전한 정보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산업별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금융·공공·중소기업편)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에 발간했던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에 이어 2년만에 발간하는 이번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은 주요 정보보안 7개 법률을 다뤘던 통합편(2015)과 달리 컴플라이언스 적용 법 및 규제 범위가 상이한 산업군을 기준으로 분류·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통합편 발행 이후 고객들로부터 받았던 의견을 수렴한 것이다. 통합편을 통한 주요 법률의 기초 이해뿐만 아니라 산업별 주요 컴플라이언스의 핵심 요약, 실무 적용이 가능한 실효성 있는 가이드가 필요했던 시장 니즈를 반영했다.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은 크게 공공·금융·중소기업 편으로 나눠 해당 산업별 맞춤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 ▲IT보안 기술 및 컴플라이언스 동향 ▲기관별 구분 및 해당 법률 안내 ▲IT보안 체크사항 및 컴플라이언스 항목(요약·상세)으로 구성돼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에 대해 공공·금융의 개정 법안에 대한 빠른 이해뿐만 아니라 소규모 인원으로 컴플라이언스를 파악하고 보안 정책을 세워야 했던 중소기업의 정보보안 프로세스 기초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핀테크 등 IT 산업의 지형변화에 따라 IT 보안 컴플라이언스는 산업 간 중복을 없애고 산업별 특성을 반영, 개별 기준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을 발간했으며 정보보안 담당자들의 실무에 도움이 되는 좋은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가이드북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고객사 및 파트너 대상으로 한정 배포될 예정이다.

 

[기사 전문보기]

이전 현재페이지 3 / 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