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2021년 한미일 정보 보안 산업 동향
제이스2022-02-21

세계를 덮친 COVID-19와 그로 인한 팬데믹으로 사회 전반과 경제에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유례없는 COVID-19의 확산에 사회 전반적인 비대면/비접촉 환경들이 빠르게 구축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더욱 앞당겼습니다.

 

이를 틈타 사이버 공격과 악성 랜섬웨어가 기승을 부렸는데요, 글로벌 랜섬웨어 공격은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COVID-19 키워드로 가장해 더욱 악명을 떨치고 있습니다.

 

 

 

그럼 지난 한 해 동안 한·미·일 사이버 보안 산업 시장은 어떠했을까요?

 


▶ 한·미·일 모두 정보 보안 분야에 투자 규모 확대
: 특히 랜섬웨어 대응 분야(사이버 방역, 바이러스 대응 제품) 성장 두드러짐


▶ 사이버보안에 대한 범정부 차원의 법제적 규제 확대

: 디지털 방역을 위한 정보 보안 예산 증대 및 국가간 보안 파트너십& 정부기관 출범
 

▶ 클라우드 보안 산업에 지대한 관심 

: 확대된 클라우드 보안 수요 증가로 클라우드 보안 중요성 대두

 

 

전반적으로 유사한 행보를 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더 이상 사이버 악성 위협은 몇몇 국가만의 이슈가 아닌 전세계 범국가적 차원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21 한미일 정보 보안 산업 동향을 통해 글로벌 정보 보안 인사이트를 도출해 보았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전망하는 2022년의 사이버 보안 동향, 지금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국가 차원의 사이버 보안 강화
북한/중국/러시아 등 국가지원의 해킹 그룹의 위협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가 조직적 공격 증가와 국가 근간이 되는 인프라 시설에 대한 공격이 증가하여 앞으로 범정부 차원의 법제적 강화와 투자 확대가 예상됩니다.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앞서 언급한 COVID-19의 장기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더욱 앞당겼습니다. 빠르게 비대면 환경 구축이 요구됨에 따라 기업들의 디지털 적용 기술이 고도화되며 운영 전반에 디지털 역량 강화를 기술을 확보하기 시작했습니다. 

 

 

3. 클라우드 보안 강화

가속화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기류를 타고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과 증설이 증대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틈탄 클라우드 보안 취약성 공격과 데이터 손실 피해 또한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보안 서비스의 기술력이 한 층 강력하게 요구될 것입니다. 

 

 

4. 인증(액세스)기술 강화

비대면 업무 환경과 원격/재택 수업 등의 일상화로 사용자 인증 영역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사용자의 정보 해킹이 증가하며 이를 위한 인증 보안 체계에 대한 기술발전과 이를 향한 투자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5. 지능형 공격 대비 고도화 기술
더 이상 전통적 보안 체계로는 지능형 악성 위협을 막을 수 없습니다. 해커들의 공격 기법이 정교화되고 이에 대해선 기업 보안 관리 수준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악성 위협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기술 고도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미일 동향을 통해 2022년 글로벌 정보 보안 시장 동향을 전망해 보았습니다.

 

 

유례없던 지난 3년간의 전염병 사태, 2022년 지금은 어느 정도 이 사태의 끝이 보이는 시점입니다. 이와 동시 기승을 부렸던 COVID-19를 이용했던 사이버 악성 공격도 사라져야 할 때입니다. 

 

앞으로도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악성 위협들은 생겨나겠지요. 

 

이러한 위협들 속에서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악성 위협 대응 기술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온 세계가 꿈꾸는 안전한 보안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더 많은 지란지교시큐리티 인사이트를 원하시나요? 

 

▶지란지교시큐리티 보안 라이브러리 가기

 

 

 

#코로나팬데믹 #한미일보안 #보안시장동향 #한미일동향 #정보보안시장 #랜섬웨어 #2021보안동향 #지란지교시큐리티

 

 

  • 제이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주니어 마케터
  • IT회사에서 일하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고 사람을 향하는 기술의 발전을 환영하지만 결코 사람보다 우선하는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는 지란인

최신글

  • 제21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 2관왕 수상
  • 올해 제21회를 맞은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은 한국SW산업협회, SW공제조합, 연세대 기업정보화연구센터,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며 국내 SW 기업을 대상으로 인적자원, 기술력, 시장가치, 국제화, 재무, SW 신사업 등을 평가해 우수 SW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공신력 있는 행사입니다.
  • 제니2022-02-24
  • 마케터 제이스의 하루 (feat.다큐원과 함께하는 재택생활)
  • COVID-19 발병 이후 오미크론 확산세가 무섭게 치솟고 있는 시점입니다. 지난 3년간 많은 기업들은 코로나로부터 생존하기 위해 빠르게 비대면 근무 환경을 구축해야만 했습니다. 정부 지침과 안내에 따라 지란지교시큐리티도 유연하게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 제이스2022-03-11
  • 모르면 당한다! 쉽게 속는 악성 이메일 유형 3가지
  • 옛말 중 ‘눈뜨고 코 베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보안의식도 향상이 많이 되었지만 그에 맞춰 악성 메일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학적 해킹’이라는 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 제니2022-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