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마케터 제이스의 현장스케치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
제이스2023-09-22

안녕하세요, 동해 번쩍 서해 번쩍 제이스입니다.


오늘은 저 제이스가 직접 대표적인 하반기 보안 전시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이하 ISEC)’에 참가한 지란지교시큐리티를 소개하기 위해 ISEC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ISEC 2023은 올해 1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로 국내 대표 보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2023년 9월 19일(화) ~ 20일(수)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ISEC은 전 세계적으로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인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식 제고는 물론 고도화되는 보안 위협의 대응 방안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국내 정보보안 전문가들이 많이 찾는 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지란지교시큐리티도 매년 ISEC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고 보안 기술을 나누는 스피커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란지교 패밀리사들과 나란히 부스를 운영했는데요.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데이터, 지란지교에스앤씨 까지, 4개의 회사가 함께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보안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었답니다. 지란지교 시너지 넘쳤던 현장~! 부스를 좀 더 살펴볼까요!!

 

 

 

현장엔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보유한 다양한 보안 제품들 중에서도 메일보안, 문서보안, 모바일보안을 대표하는 솔루션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악성 이메일 모의 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 부터 살펴볼게요!

 

 


 


머드픽스는 코로나를 거치며 비대면 환경에서 이메일을 통한 사이버 위협이 고도화되면서 많은 기관과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주셨던 제품입니다~ 최근 유입되는 최신 악성메일을 샘플링해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송하고, 이메일 수신 후 열람에 대한 반복 훈련을 통해 유사시를 대비하는 악성 이메일 모의 훈련 솔루션입니다.

 

 

머드픽스 훈련 데이터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1차 훈련에 비해 2차 훈련 때 악성 이메일 공격 감염률이 평균 50% 이상 감소하기도 했습니다. 랜섬웨어의 피해를 근본적으로 막는 사람들의 보안 인식은 머드픽스를 통해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 실제 결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든든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메일보안의 또 다른 제품으로는 클라우드 메일게이트(Cloud MailGATE)가 함께 출품되었는데요.

 

 

 


국내 이메일 보안 1위 제품 스팸스나이퍼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클라우드 메일게이트는 간단한 가입 신청만으로 스팸과 랜섬웨어를 차단하며 수/발신 메일에 보안정책을 설정할 수 있는 클라우드형 이메일 통합 보안 서비스인데요. KT AI APT 메일 분석 기능을 탑재하여 기존의 APT 시스템의 시그니처 방식과는 차별화된 AI 메일 분석과 비실행형 신·변종 악성코드 탐지 기술로 타사 대비 높은 이메일 공격 차단하는 제품입니다.

 

 

출시 4개월 만에 5만 6천 사용자를 돌파하며 보안 서비스 역사를 써 내려가는 클라우드 메일게이트.  

더욱 많은 분들께 클라우드 메일게이트를 소개하기 이벤트도 아주 달달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를 기념하며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신 분들께 클라우드 구름 솜사탕을 드렸습니다!
 

 

 

 

어떤 응원의 메시지들을 보내주셨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클라우드 메일게이트가 대한민국 보안을 책임지는 대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이 되길 바래봅니다.

 

 

 

이어 ISEC 강연의 주제가 될 제로 트러스트 보안 제품으로 새니톡스(SanTOX), 다큐원(DocuONE)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새니톡스는 사용자가 실행하는 모든 문서의 구조 분석을 통해 악성코드로 활용 가능한 액티브 콘텐츠 영역만을 탐지하여 제거한 후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하는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 기술 기반의 첨부파일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입니다. 위협요소를 원천 제거 후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하기 때문에 랜섬웨어 공격과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진정한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큐원(DocuONE)은 사용자 PC에 업무 데이터 저장을 원천 차단하여 내부자로 인한 정보 유출 위협을 제거한 강력한 문서중앙화 솔루션입니다. 개별 PC에서 작업한 업무 데이터들을 중앙 서버에 저장하기 때문에 기업의 소중한 정보 자산 유출과 랜섬웨어 감염 위협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 드린 새니톡스의 CDR 기술과 접목시켜 업무 연속성과 보안성을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키퍼(MobileKeeper)는 법인 및 개인 단말 관리, 앱 보안, 출입통제를 포함한 기업의 모든 모빌리티를 통합 관리하는 EMM(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솔루션인데요. 모바일에 대한 관리 및 보안과 업무 생산성 향상까지 책임지는 모바일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는 모바일키퍼는 변화하는 글로벌 모바일 보안 환경을 선도하며 계속해서 대한민국 1위 제품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스를 둘러보았으니 자, 다음으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부스를 벗어나 강연장으로 향해봅니다.
A, B, C, D 4 곳의 트랙(강연장)에서 전시 양일 간 다양한 보안 기술이 소개되는데요.


저는 C트랙 앞! 전시 첫날 진행하는 지란지교시큐리티 강연을 경청하기 위해서죠.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우수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보안 기술을 알리기 위해 ISEC 강연에 매년 참여하고 하고 있어요.

 


특히 올해는 문서보안사업본부 이상준 이사님께서 업무 보안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제로 트러스트 관점의 콘텐츠 유입/저장/관리 등 활용 전반에 대한 보안 수립 전략’을 타이틀을 주제로 CDR 기술과 문서중앙화의 콘텐츠 강제 이관 기술을 소개하셨는데요. 

 


제로 트러스트 관점에서 콘텐츠 외부 유입부터 문서 등 콘텐츠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성코드, 랜섬웨어 접근을 원천적으로 통제하는 방법을 설명하시며 안전한 기업의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제로 트러스트 솔루션 기술을 설명하셨습니다.
제로 트러스트 관점의 CDR 기술과 문서중앙화 기술을 함께 활용한 기술 확장에 대해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강연을 마치고 다시 들린 지란지교시큐리티 부스는 강연 전보다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고 강연주제와 관련한 CDR 기술과 문서중앙화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해주셨어요~
 

 

 


지란지교시큐리티 부스에만 머물렀냐고요?! 놉!

 


다른 보안 기업 부스를 방문하며 다양한 제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보안 업계 트렌드를 놓칠 수 없는 저도 다른 회사들이 어떤 신기술로, 어떤 제품들을 소개하는지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엔데믹 이후 여행에 대한 갈망이 커지는 시기 공항과 휴양지와 같은 콘셉트로 진행하는 각양각색 부스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고요~
 

 


 

사실 지금까지 ‘보안 IT기업’ 하면 다른 분야보다 경직되어 있고 보수적인 느낌을 받아왔어요, 저만 그런 생각이 드나요? 

 

 

 

하지만 점점 많은 보안 기업들이 내∙외부 혁신을 이루며 때로는 파격적이게, 때로는 친근한 모습으로의 변화를 시도하고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시켜 더욱 강화된 보안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애쓰고 있답니다. 

 

실제 COVID-19를 겪으며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고 보안 기업들이 연대하여 대한민국 보안을 위해 협력하고 일조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보안 기업들과 함께 앞으로도 기술을 넘어 대한민국 보안 인식에 대한 공유와 협력을 꿈꾸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국제시큐리티콘퍼런스 #isec2023 #악성이메일모의훈련 #머드픽스 #CDR #새니톡스 #mdm #모바일키퍼 #문서중앙화 #다큐원 #클라우드메일보안 #클라우드메일게이트 #지란지교시큐리티

 

  • 제이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주니어 마케터
  • IT회사에서 일하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고 사람을 향하는 기술의 발전을 환영하지만 결코 사람보다 우선하는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는 지란인

최신글

  • 2023 하반기 결산, 지란지교시큐리티 우리들 이야기!
  • 안녕하세요, 하반기 우리들의 이야기로 다시 돌아온 제이스입니다. 아니, 왜죠. 지난번 상반기 결산 안내드리고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왜 벌써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된 거죠? 이런 반응,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분들이 다 저와 같은 마음이시겠죠?:)
  • 제이스2023-12-27
  • 하나의 행사를 하기까지 (Feat.전사사업계획발표)
  • 지금까지 크고 작은 행사들을 담당하고 주관해왔지만,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는 아무리 작은 것이라 하더라도 더 신경 쓰이고 긴장이 되는 것은 왜일까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신년이 되면 전사사업계획 발표를 진행합니다. 이 행사는 외부로 알려지는 행사가 아니라 직원들과 함께 하는 내부 행사로 전년 한 해는 어떻게 보냈고 올 한 해를 어떠한 마음으로 준비할지 전 직원이 함께 나누고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 제이스2024-02-13
  • 지금 우리는 쿼드 토크(Quad Talk) 시간!
  • 안녕하세요, 지란지교시큐리티 마케터 제이스예요. 요새 제가 좀 바빴어요. 지란지교시큐리티에는‘쿼드 토크’라는 제품 관련 미팅 시간이 있는데요. 마케터로서 쿼드 토크에 참여하느라 정신없었거든요. 쿼드 토크(Quad Talk)는 리더(CEO, CTO, 본부장)-제품 코어 개발자-영업 대표-마케터 4개 부서의 담당자들이 모여 솔루션의 락인(Lock-In)*요소 발굴을 목적으로 시장, 제품, 영업, 개발 각 영역별 현황과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 제이스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