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기사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 “공공시장 진출 확대”
이데일리 2022-08-04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지란지교시큐리티가 공공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4일 의정부 시청 대민 시스템에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인 새니톡스(SaniTOX)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전 증빙서류 업로드 문서 및 기타 대외 접점에서 유입될 수 있는 다양한 문서에 관한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새니톡스는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솔루션이다. 문서 구조를 분석해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로 악용될 수 있는 영역만을 탐지한 뒤 이를 제거(비활성화)해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하는 솔루션이다.

악성코드 무해화(CDR) 기술은 첨부파일로 위장한 악성 문서에 대해 선제적인 예방이 가능한 차세대 기술이다. 새니톡스는 글로벌 IT 전문 조사기관 가트너의 CDR 기술 벤더에 이름을 올릴 만큼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새니톡스는 솔루션 적용 범위와 확장성이 높다. 이 때문에 도입 기관의 만족도가 다른 솔루션에 비해 높은 강점도 있다. 일례로 새니톡스를 공공 웹사이트 게시판에 구축할 경우, 안전한 파일만을 열람할 수 있어 문서 기반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공격을 예방한다.

새니톡스는 다양한 시스템 환경 대응이 강점이다. 단일 장비부터 웹, 메일, 스토리지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위험도 정보 제공, 연관 분석, 연계시스템별 정책 설정 등 타사 대비 다양한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호 담당자는 “새니톡스 도입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불특정 다수의 문서 파일에 대한 감염 예방뿐만 아니라 기관에서 제공하는 웹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 및 신뢰성을 함께 확보했다”라며 “강화된 대민 시스템 보안에 기반한 안정적인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준 지란지교시큐리티 신기술융합부 사업 부장은 “국민의 일상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공공기관은 대민서비스 및 내부 보안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국민을 위한 안전한 대민서비스에 보탬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 원문 보기

 

기사 원문 보기